○ 아가페요양원, 학대피해아아동 지원을 위해 200만원 후원
○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 학대피해아동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진행을 위해 사용 예정
8일(화),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강은영)은 아가페요양원(대표 유근종)으로부터 학대피해아동가정 지원을 위한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아가페 요양원에서 진행됐으며 강은영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과 유근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아가페 요양원은 국내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매 월 정기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 년 수익금의 일부를 추가로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 내에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후원금은 화성시 학대피해아동가정에 대한 지원과 아동학대예방사업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강은영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늘 함께 애써주시는 아가페 요양원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올 해도 인연을 이어갈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매 년 전달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이 아이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유근종 아가페 요양원 대표는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오랜 기간 함께하며 많은 아이들을 도울 수 있었고, 후원자 입장에서도 뜻 깊은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기관과의 인연을 계속해서 이어나가며 지역사회에 좋은 변화를 만드는 일들에 동참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06년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화성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제목: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아가페 요양원, 학대피해아동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 진행
○일시: 25.04.08
○매체: 화성저널 https://www.hsj.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52
- 경인투데이뉴스 https://m.ktin.net/63377618
- 화성뉴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68&no=47236